Miley Cyrus(마일리 사이러스)의 Flowers 정보
마일리 사이러스(Miley Cyrus)가 부른 'Flowers'는 그녀가 2023년 1월 12일 발매한 정규 8집 앨범 'Endless Summer Vacation'에 수록된 디스코, 펑크 풍의 신나는 곡입니다.
빌보드 핫 100에서 8주 비연속 1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10주 비연속 1위를 기록하며 마일리 사이러스 최대의 히트곡이 되었습니다.

실시간 음원 제공 사이트인 스포티파이에서 7일 만에 누적 1억 회가 넘는 스트리밍을 기록하여 역사상 최대 스트리밍(재생) 트랙 기록을 하였고 2023년 7월 4일 현재 12억 4천6백만 회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 ''Flowers'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를 통해 5억 7백만명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등 2023년 팝계의 최대 히트곡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2023년 7월 현재도 빌보드 핫 100차트 4위에 머물며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데 이 곡의 인기가 언제쯤 사그라들지 알 수가 없습니다.
이 곡의 내용은 사랑하는 사람과 이별후 그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담고 있습니다.
그런데 노래의 대상이 마일리 사이러스의 전 남편 리암 헴스워스(Liam Hemsworth)라는 이야기들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이 노래를 공개한 날이 리암 헴스워스의 생일이었고 노래의 가사 중 캘리포니아 산불로 타버린 집이야기가 등장하기 때문입니다.
리암 헴스워스는 호주 국적의 영화 배우인데 두 사람은 2009년 한 촬영장에서 만나 연인관계를 유지하다가 2018년 결혼하였으나 8개월 만에 이혼하였습니다.
두 사람이 함께 산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집이 캘리포니아 산불로 소실되었다고 하는데 그 내용이 가사에 포함 된 것이죠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진 후 그 그리움이 가득 담긴 노래이지만 또 한편으로는 '당신보다 나 자신을 더 사랑할 수 있다'라며 이별의 아픔을 극복해 가는 모습도 함께 담겨있습니다.
Miley Cyrus(마일리 사이러스) 정보
마일리 사이러스는 1992년 미국 테네시주 프랭클린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프로듀서, 배우입니다.
테네시주 프랭클린은 미국 컨트리 음악의 성지라고 불리는 곳으로 마일리 사이러스의 아버지 빌리 레이 사이러스(Billy Ray Cyrus)는 컨트리 음악으로 빌보드 핫 100 1위까지 한 유명한 컨트리 가수라 합니다.
그런 이유인지 마일리 사이러스는 컨트리 음악 보컬로서는 20대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뛰어난 창법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2003년 Doc라는 드라마에 아역배우로 첫 데뷔를 하고 2006년 디즈니 채널에서 방영한 시트콤 '한나 몬타나'에 출연하며 저연령층의 여신으로 등극하기도 하였습니다.

2009년까지 한나 몬타나 관련 앨범만 총 4장 발매하였는데 'Hannah Montana 3'가 빌보드 200차트 2위로 데뷔한 것을 제외하고 나머지 3장의 앨범은 모두 1위로 데뷔하고 앨범들은 모두 200만 장 이상 팔리며 최고의 아이돌 가수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한타 폰타나 종영 후 어린 층의 팬들이 이탈하며 그녀의 인기는 하락세에 접어들지만 미국을 떠들썩하게 만든 노이즈 마케팅으로 대중의 시선을 한 몸에 집중하도록 만들었습니다.
2013년 8월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We can't stop>을 부르며 보는 사람들이 경악할 만한 선정적이고도 기이한 퍼포먼스를 하여 10대 소녀의 이미지를 벗어내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지속적으로 무대에서 민망한 퍼포먼스를 하여 호불호가 명확히 갈리지만 대체로 '컨트리 음악을 제대로 구사하는 젊은 팝 보컬리스트'라는데는 이견이 없는 뮤지션입니다.
Miley Cyrus - Flowers [뮤직 비디오]
Miley Cyrus - Flowers [라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