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구나 좋아하는 음악/K-Pop

조용필, 소향 - 바람의 노래 [뮤직비디오/가사/곡 정보]

by 안개노을 2023. 10. 20.
반응형

조용필, 소향의 '바람의 노래'

'바람의 노래'는 1997년에 발매한 조용필의 16집 앨범 <Etermally>에 수록된 곡입니다.

조용필이 부른 '바람의 노래'는 1998년 SBS에서 방영된 감우성, 신은경 주연의 드라마 <바람의 노래> 주제곡으로 사용되기도 하였습니다.

 

조용필

 

또 워낙 명곡이기에 많은 뮤지션들이 커버하였는데 대표적으로 조성모, 포레스텔라, 소향, 여자친구 등이 있습니다.

조성모가 커버한 곡은 2008년 SBS에서 박신양, 문근영이 주연으로 나온 드라마 <바람의 화원>OST로 사용되었으며, 소향이 부른 곡은 2017년 KBS에서 방영한 드라마 <고백부부>의 OST로 사용되었습니다.

 

소향

 

드라마 <고백부부>는 장나라, 손호준 주연의 금,토 드라마로 12부작 로맨스물입니다.

커버곡중에는 소향이 부른 곡이 많은 사랑을 받았기에 조용필의 원곡과 함께 소향의 '바람의 노래'도 함께 올립니다.

 

바람의 노래 [가사]

살면서 듣게 될까
언젠가는 바람의 노래를
세월 가면 그때는 알게 될까
꽃이 지는 이유를

​나를 떠난 사람들과
만나게 될 또 다른 사람들
스쳐가는 인연과 그리움은
어느 곳으로 가는가​

나의 작은 지혜로는 알 수가 없네
내가 아는 건 살아가는 방법뿐이야​

보다 많은 실패와 고뇌의 시간이
비켜갈 수 없다는 걸 우린 깨달았네​

이제 그 해답이 사랑이라면
나는 이 세상 모든 것들을 사랑하겠네​

나를 떠난 사람들과
만나게 될 또 다른 사람들
스쳐가는 인연과 그리움은
어느 곳으로 가는가​

나의 작은 지혜로는 알 수가 없네
내가 아는 건 살아가는 방법뿐이야​

보다 많은 실패와 고뇌의 시간이
비켜갈 수 없다는 걸 우린 깨달았네​

이제 그 해답이 사랑이라면
나는 이 세상 모든 것들을 사랑하겠네​

보다 많은 실패와 고뇌의 시간이
비켜갈 수 없다는 걸 우린 깨달았네​

이제 그 해답이 사랑이라면
나는 이 세상 모든 것들을 사랑하겠네
나는 이 세상 모든 것들을 사랑하겠네
이 세상 모든 것들을 사랑하겠네

 

조용필 - 바람의 노래 [듣기]

 

소향 - 바람의 노래 [뮤직비디오]

 

반응형